본문 바로가기
내새꾸, 순둥순둥/내 반려견, 알고 키우자

[반려견 동반 불가] 통영 만지도 - 국립공원 반려견 출입 제한

by 린진 2023. 7. 8.
반응형

통영 펜션에서 하루 보내고

그 다음날 어딜 가볼까 해도 순둥이 때문에 장소를 고민했었다.

펜션 주인분께서도, 통통배를 타고 만지도는 들어가도 된다고 하셨고

배 티켓을 끊을때도 직원분들도 순둥이는 문제없이 배를 타고 섬에 들어갈 수 있다 하셨다

세상에, 우리 순둥이가 이제는 배도 타보는 구나

ㅋㅋㅋㅋ 신나게 배타고 ㅋㅋㅋㅋ 사람들이랑 신나게

산도 타고 ㅋㅋㅋ 그리고 연대도로 넘어가는 출렁 다리도 건너고 사진도 찍었는데 

엥?? ㅋㅋㅋㅋ 자꾸 누가 우릴 부르는게 아닌가

난 우리가 아닌지 알았다 ;;;

 

드라마 '지리산'에서만 봤었던 전지현 역할의 국립공원 직원분들 

알고 보니 만지도 한려해상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서

반려 동물 동반이 불가하다는 것이다

입구 초입과 주민들이 거주하는 곳을 제외하고는 반려견 출입 금지;;;;; 

이게 무슨 소리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지도가 국립공원이었어?? 

아니 동네 분들도, 심지어 배편 직원분들도 너무나 가능하다 하다던게 

아니었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법이라니.....

몇 번을 물어 물어 여기까지 왔는데, 안되는 거였다. 불법이란다 ㅋㅋㅋㅋ

당장은 과태료를 부과하지는 않겠지만, 경고장은 받아야 된다며;;;;; ㅋㅋㅋㅋㅋㅋㅋ 

출렁다리 앞에서 국립공원 이용 위반 경고장 받고옴

제발 좀 ㅠㅠㅠ 배편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물어보면 

직원분들이라도 제대로 가이드를 좀 해주시길....

 

다음번에는 절대 절대 알고 가자, 

과태료도 그렇지만 민폐다 민폐 ㅠㅠㅠ 

 

 

 

국립공원관리공단 공고 2016-45호
국립공원 내 애완동물 출입제한 및 장애인보조견 출입 공고

국립공원 내 애완동물 출입제한 및 장애인 보조견(안내견)의 출입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제한기간 : '16. 10. 1부터 별도 공고시까지

2. 시행목적 

국립공원은 야생 동·식물들의 주요 서식지로 애완동물 및 야생동물 상호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자연생태계 보전을 위해 애완동물의 출입을 제한하며,

장애인 인식개선 및 무장애 탐방환경조성을 위해 장애인 보조견의 출입을 허용코자 함.

3. 제한근거 : 자연공원법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26조

- 국립공원 내 개·고양이 등 동물을 데리고 입장하는 행위

   단, 장애인복지법 제40조 제3항에 규정된 장애인보조견은 허용

4. 제한구역 : 주민 거주지역을 제외한 국립공원 전 구역

5. 벌칙사항

자연공원법 제86조 및 동법 시행령 제46조 규정에 의한 과태료 부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