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 travel/i 다시만난, 여수

여수 돌산 항아리 물회 @ 진남횟집

by 린진 2023. 7. 4.
반응형

여수 돌산 진남횟집 항아리 물회

여수 돌산 초입 항아리 물회 @ 진남횟집

 

생생 정보통이 알려주는 내 고향 맛집 ㅋㅋ 

말이 고향이지, 아가때 살다가 이제야 다시 살아보는 여수

우리 할머니빼고는 지인 한명 없는 여기에서

맛집이나 핫플레이스를 알기란 쉽지 않다 ㅎㅎ 

나도 매번 누가 오거나 어딜 가고 싶을때 인스타를 검색하거나

여수 토박이 현지인 케어샘들 찬스를 쓰곤 했는데 

 

티비 보다가 우연히 발견한 물회집 

매번 물회는 강원도 아니면 경상도였는데,

여수에도 ㅋㅋㅋ 물회집이 있긴 있구나 ㅎㅎ 하는 바보같은 생각?

그치 있었겠지, 매번 여수 놀러올때마다 할미 음식만 먹으니 

도통 알수가 없었지, 여수라도 물회가 왜 없겠냐 ㅋㅋ 하는 ㅎㅎ

오오 검색해보니,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 식당 !!

 

돌산이 생각보다 커서 걱정했는데

라마다 호텔 근처에 있는 돌산 초입이었다. 오호호 좋아 좋아 

 

굳이 항아리 물회가 아니라도, 단품도 판매를 한다.

그러나 점심이라도 ㅋㅋ 항아리 물회를 먹어야겠다는 

큰언니와의 ㅋㅋㅋㅋ 눈 사인을 주고받고 주문해 본다.

여수 돌산 진남횟집 항아리 물회 소
여수 돌산 진남횟집 전복죽

 

기본 찬으로 낙지 탕탕이도 나오고

속초에 유명한 물회집을 가도, 해산물이 고명처럼 위에만 올라와있는데

오오 여기는 항아리 가득, 해산물이다 ㅋㅋ 그치, 이래야지 

야채도 생각보다 많이 없다, 더 좋은데? ㅎㅎ 

 

물회뿐만아니라 하모하모도 있고, 생각보다 메뉴가 많네

집사람은 물회를 막 좋아하지 않으니, 다음에 작은언니랑 또 와야지 :)

 


@ 여수 진남 횟집

전남 여수시 돌산읍 강남로 46

(라마다 프라자 여수에서 도보 10분)

- 매일 영업시간 10:30~ 22:00

-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 식당

- 주차 가능

- 네이버 예약 가능

- 메뉴

항아리 물회 소 65,000원, 중 80,000원, 대 95,000원

해물물회 22,000원

전복죽 18,000원

전복 미역국 18,000원

 

 

 

 

 

반응형